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서치콘솔 구글애드센스스 찰리와 초콜릿 공장, 영화 애호가에게 달콤한 선물이 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찰리와 초콜릿 공장, 영화 애호가에게 달콤한 선물이 되는 이유

by 쓸모. 2023. 3. 23.

안녕하세요 쓸모입니다.  시간의 시험을 견디고 모든 연령대의 관객을 계속해서 사로잡는 영화가 하나 있다면 바로 Charlie's Chocolate Factory입니다.  1971년 개봉한 이 영화는 로알드 달의 사랑받는 동화책을 원작으로 하며 수많은 무대 제작과 영화로 각색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윌리 웡카의 마법 초콜릿 공장에 들어갈 수 있는 황금 티켓을 꿈꾸는 가난한 소년 찰리 버켓의 이야기입니다.  잊을 수 없는 캐릭터부터 기발한 세트와 의상에 이르기까지 Charlie's Chocolate Factory는 영화 역사에서 그 자리를 차지한 진정한 고전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Charlie's Chocolate Factory는 부모님과 네 명의 조부모와 함께 작은 집에 사는 Charlie Bucket이라는 어린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Bucket 가족은 매우 가난하고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Charlie의 유일한 기쁨은 초콜릿에 대한 사랑이며 언젠가 Willy Wonka의 전설적인 초콜릿 공장을 방문하는 꿈을 꿉니다.

어느 날 윌리 웡카는 자신의 초콜릿 바 안에 황금 티켓 5장을 숨겼다고 발표합니다그중 하나를 찾는 사람은 누구나 초콜릿 공장 견학과 평생 초콜릿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Charlie는 황금 티켓을 찾는 데 집착하고 초콜릿 바에 모든 돈을 씁니다.

다른 네 명의 아이들이 황금 티켓을 발견합니다껌 씹는 Violet Beauregarde, 버릇없는 녀석 Veruca Salt, 텔레비전에 집착하는 소년 Mike Teevee...  찰리는 희망을 잃기 시작하지만 투어 당일 다섯 번째 황금 티켓을 발견합니다.

찰리가 초콜릿 공장에 도착하고 괴짜 윌리 웡카가 아이들을 데리고 공장 견학을 갑니다도중에 그들은 공장에서 일하는 작은 주황색 난쟁이 움파룸파스를 만납니다아이들 중 한 명이 잘못을 저지를 때마다 움파룸파에게 끌려가 익살스러운 노래로 벌을 받습니다.

투어가 진행됨에 따라 아이들은 하나씩 사라지기 시작하고 결국 찰리만 남게 됩니다.  Willy Wonka는 자신의 초콜릿 공장의 가장 합당한 후계자를 찾기 위해 아이들을 테스트했으며 우승자로 Charlie를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찰리와 조 할아버지는 날 수 있는 유리 엘리베이터라는 특별한 선물을 받습니다그들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도시 위를 높이 날아서 아래 세상을 내려다봅니다.  Charlie는 자신의 꿈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깨닫고 Willy Wonka와 함께 초콜릿 공장을 운영하며 여생을 보낼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변덕스러운 캐릭터, 상상력이 풍부한 설정, 정직과 친절의 중요성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사랑받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입니다.

 

캐릭터

찰리의 초콜릿 공장을 기억에 남게 만드는 것 중 하나는 등장인물입니다괴짜 윌리 웡카부터 버릇없는 베루카 솔트에 이르기까지 각 캐릭터는 독특하고 이야기에 자신만의 개성을 불어넣습니다물론 가장 기억에 남는 캐릭터는 찰리 버켓입니다.  Peter Ostrum이 연기하는 Charlie는 응원하고 싶고 사랑스러운 주인공입니다그의 순수한 마음과 흔들리지 않는 낙천주의는 그를 진정한 영웅으로 만들고 그의 여정을 계속 응원하게 만듭니다.

 

세트 디자인

Charlie's Chocolate Factory에서 눈에 띄는 또 다른 측면은 놀라운 세트 디자인입니다영화는 거의 전적으로 Willy Wonka의 공장에서 진행되며 거대한 세트장은 눈을 즐겁게 합니다초콜릿 강에서 사이키델릭한 보트 타기에 이르기까지 각 장면은 다채롭고 상상력이 풍부한 디테일로 가득 차 있습니다특히 Oompa Loompa의 작업장은 프로덕션 디자인의 경이로움입니다복잡한 기계와 기발한 장식은 매혹적이면서도 초현실적인 진정한 마법 같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음악

물론 상징적인 음악을 언급하지 않고는 Charlie's Chocolate Factory에 대한 이야기가 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영화에는 "Pure Imagination""The Candy Man"을 포함하여 잊을 수 없는 여러 곡이 등장합니다.  Leslie BricusseAnthony Newley가 작곡한 음악은 이야기의 기발함과 마법을 완벽하게 포착합니다. 노래는 귀에 쏙쏙 들어오고 재미있으며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머리에 맴돕니.

 

총평

결론적으로 Charlie's Chocolate Factory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입니다잊을 수 없는 캐릭터부터 멋진 세트 디자인과 상징적인 음악에 이르기까지 이 영화는 오감 만족의 향연입니다.  대를 이어서 시청해도 찰리의 초콜릿 공장은 결코 유행을 타지 않는 영화입니다.  자녀와 함께 찰리와 초콜릿 공장으로 놀러 오세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신비한 수수께끼를 간직한 웡카의 초콜릿 공장전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그 누구도 공장을 드나 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이다.공장보다 더 신비로운 수수께끼는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인 윌리 웡카(조니 뎁)라는 인물.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웡카는 몇 년 동안 공장 밖으로 나가본 적도 없다고 한다. 그가 어떤 사람이고, 왜 초콜릿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걸고 있는지 모두들 궁금해 할 뿐이다.어느 날, 윌리 웡카가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행운의 '황금티켓'을 찾은 어린이 다섯 명에게 자신의 공장을 공개하고 그 모든 제작과정의 비밀을 보여주겠다는 선언을 한다. 이제 전 세계 어린이들은 황금티켓을 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한다. 윌리 웡카의 황금티켓을 찾아라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들과 함께 초콜릿 공장 바로 옆, 다 쓰러져 갈듯한 작은 오두막집에서 살고 있는 찰리(프레디 하이모어) 역시 초콜릿 공장에 가고 싶은 건 마찬가지.찰리는 매일 밤 잠들기 전 공장 안이 어떻게 생겼을 지를 상상하며 잠이 들곤 했다. 하지만 찰리는 1년에 단 한번, 자신의 생일에 딱 한 개의 웡카 초콜릿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당첨될 확률은 거의 희박했다.한편, 세계 각국에서 행운의 당첨자들이 속속 나타나기 시작했다.첫 번째 당첨자는 독일의 먹보 소년 아우구스투스. 언제나 초콜릿을 입에 달고 사는 소년이다. 두 번째 행운은 뭐든지 원하는 건 손에 넣어야 직성이 풀리는 부잣집 딸 버루카에게, 세 번째는 껌 씹기 대회 챔피언인 바이올렛에게 돌아간다. 네 번째 주인공인 마이크는 자신이 얼마나 똑똑한지를 세상에 과시하기 위해 도전에 응해 목적을 달성한 집념의 소유자다.그리고 마지막!! 눈 쌓인 거리에서 우연히 돈을 주워 웡카 초콜릿을 산 찰리가 다섯 번째 황금 티켓을 발견한 주인공이 되었다!! 초콜릿 강이 흐르고 사탕이 익어가는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환상의 세계웡카의 초콜릿 공장에 들어간 찰리는 눈앞에 펼쳐지는 놀라운 광경들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한쪽엔 초콜릿 폭포가 흐르고 그 옆에선 쾌활한 움파 룸파 족들이 거대한 초콜릿 과자 산에 삽질을 하거나, 용머리 모양을 한 설탕 보트를 타고 초콜릿 강을 건너간다. 초콜릿 강가에는 꽈배기 사탕이 열리는 나무와 민트 설탕 풀이 자라고 있고 덤불 속에선 머쉬멜로우 체리크림이 익어간다. 한편, 찰리를 제외한 다른 네 명은 웡카의 놀라운 발명품들에는 관심도 없고 한결같이 욕심과 이기심, 승부욕과 과시욕에 눈이 멀어 자꾸만 문제를 일으키는데…
평점
8.7 (2005.09.16 개봉)
감독
팀 버튼
출연
조니 뎁, 프레디 하이모어, 데이비드 켈리, 헬레나 본햄 카터, 노아 테일러, 미시 파일, 제임스 폭스, 딥 로이, 크리스토퍼 리, 애덤 고들리, 프란치스카 트뢰그너, 안나소피아 롭, 줄리아 윈터, 조던 프라이, 필립 위그래츠, 블레어 던롭, 리즈 스미스, 에일린 에셀, 데이빗 모리스, 니틴 가나트라, 셸리 콘, 크리스 크레스웰, 필립 필마르, 토니 키르우드, 토드 보이스, 나예프 라쉐드, 메니스 유스리, 해리 테일러, 후버투스 겔러, 프란체스카 헌트, 게릭 헤이건, 케빈 엘든, 마크 힙, 로저 프로스트, 오스카 제임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