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쓸모입니다. 오늘은 2011년 개봉한 "프렌즈: 몬스터 섬의 비밀"을 가지고 왔습니다. 야마자키 다카시 감독의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로 미스터리한 생물과 고대 유적이 가득한 외딴섬으로 관객을 데려가는 이 영화는 우정과 용기 대한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를 보여주다 제가 더 집중해서 보게 된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이지만 배울게 많고 코끝이 찡해지는 장면이 많았습니다. 아래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줄거리
이 영화는 온갖 종류의 기이한 생명체들이 살고 있는 외딴 신비의 섬인 몬스터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 섬은 고대 유적과 유물뿐만 아니라 서로 조화롭게 사는 법을 배운 다양한 동물 개체군이 있는 곳입니다.
비밀의 섬에는 유명한 몬스터가 있습니다. 까칠한 '나키'와 의리의 '군조'! 어느 날, 인간아이 '코타케'가 몬스터 섬에 나타나자 평화롭던 섬은 대혼란에 빠집니다. 인간과의 전쟁을 대비하여, '코타케'를 인질로 데리고 있으라는 명령이 내려지고, 몬스터 대표로 '나키'가 '코타케'를 맡게 됩니다. 하지만 사사건건 대형 사고를 터뜨리는 '코타케' 때문에 '나키'와 '군조'는 여간 골치 아픈 것이 아닙니다. 인간을 싫어하는 '나키'는 결국 '코타케'를 인간세계로 돌려보내려 합니다.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일들 속에서 친구와의 우정이라던지.. 코타케와의 관계를 보고 저는 눈물을 흘렸답니다.
감독
'프렌즈: 몬스터 아일랜드의 나키' 감독은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터이자 감독, 각본가인 야마자키 타카시(Yamazaki Takashi)입니다. Takashi Yamazaki는 1964년 6월 12일 일본 가가와 현에서 태어난 Yamazaki는 어린 나이에 애니메이션에 대한 매력을 키웠고 나중에 이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야마자키는 1980년대에 애니메이터로 경력을 시작하여 "드래곤 퀘스트" 및 "터치"와 같은 다양한 TV 시리즈 작업을 했습니다. 1990년대에 그는 조감독과 애니메이터로 "폼포코"(1994)와 같은 영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2001년 마이니치 영화상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영화 '소년'으로 감독 데뷔를 했습니다.
Yamazaki의 주목할만한 작품으로는 "Doraemon: Nobita의 새로운 대모험", "Lupin III: The First", "Stand by Me Doraemon"이 있습니다. 그는 2015년 일본 아카데미 올해의 애니메이션상, 2019년 "스탠 바이 미 도라에몽"과 "드래곤 퀘스트 유어 스토리"로 각각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감독으로서 Yamazaki는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기술과 최첨단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혼합한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프렌즈 : 몬스터 섬의 비밀'처럼 남녀노소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를 만드는 데 재능이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오늘날 업계에서 가장 재능 있고 혁신적인 애니메이터 중 한 명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총평
이 영화는 스토리텔링, 따뜻한 메시지에 찬사를 보내는 비평가들과 함께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일본 밖에서 널리 인정받지는 못했지만 일본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사랑받는 영화입니다.
'프렌즈: 몬스터 섬의 비밀'은 신비롭고 아름다운 세계로의 여정을 떠나는 가슴 뭉클하고 모험적인 영화입니다. 우정, 용기, 환경 보호라는 주제를 통해 이 영화는 지구를 보호하고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관계를 소중히 여기기 위해 함께 노력하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섬세한 풍경과 표현력이 풍부한 캐릭터 디자인은 영화의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어 시청자에게 진정으로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장면에 깊이와 입체감을 더하고 영화의 감정과 주제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색상과 조명의 사용도 주목할 만합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연령대의 관객을 즐겁게 해 줄 가슴 뭉클하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영화입니다. 주제가 던지는 메시지는 시의적절하며,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몰입감 넘치는 세계는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번 영화도 추천드리니 아이와 함께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 평점
- 8.9 (2011.12.29 개봉)
- 감독
- 야마자키 타카시, 야기 류이치
- 출연
- 이장원, 엄상현, 김서영, 윤세웅, 카토리 신고, 야마데라 코이치, 신도 유나, 아베 사다오, 김디도, 유, 카토 세이시로, 프로그맨, 스즈키 레이코, 유야 아츠코, 야나기사와 에이지, 모로호시 스미레
댓글